딥 네트워크 - 딥러닝 모델 분석/네트웍 통신/카메라 3A 튜닝 분야

인공지능 기술이 너무 빨리 발전하는통에 생각치도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졌고 이로인해 세상이 급변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 본문

Kernel Porting/Linux

인공지능 기술이 너무 빨리 발전하는통에 생각치도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졌고 이로인해 세상이 급변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

파란새 2024. 2. 1. 06:05

인공지능 기술이 너무 빨리 발전하는통에 생각치도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졌고  이로인해 세상이 급변 하는 시대에 살고있다 ...   내가 올해 나이 60 이다 ....   92 년 1 월에 대기업 연구소 입사했을때가 엇그제 같다 ...  대기업 연구소는 7 년만에 자의반 타의반으로 그만두었다 ...  90 년대말 /  2000 년초에는 초고속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웹 설계 기술인 프론트 엔드 설계 기술과 백 엔드 설계 기술로 웹 서비스나 회사 홈페이지 를 만들수 있으면 넉넉한 밥벌이가 됬던 시절이다 ...   이 시기에 네이버 와 다음도 대기업 경력자들이 창업했던 시기였다 ...   이때 나의 한계는 무었인가 하면 이 시기는 지금과는 달리 인터넷에 고급 기술정보가 거의 없어서  기술정보를 획득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나는 웹 서비스 설계를 하는 구현 노하우 공부하는것을 거의 포기했었기에 대기업을 그만두었을때  한동안 힘들었고  나도 IMF 시기에 대기업을 그만뒀는데도 불구하고  나는 이런 사업 관련 세부 준비가 너무나 부족해서 네이버 다음 창업자처럼 철저한 사업 여러가지 세부 준비가 안 됬기에 IMF 시기에 거대한 창업은 엄두도 못냈었다 ...   이때가 기회였는데 말이다  ...   김대중 정부 들어서고 벤쳐 창업 지원을 정부가 적극적으로 했던 시기라 이때 창업해서 크게 성공한 벤쳐 창업가가 이제는 대기업이 된곳이 꽤 있다 ....    그래서  요즘이나 그때나 사람은 기회가 올때 잡기 위해 항상 철저히 준비된 사람이 되야 한다고 귀에 못이 박히게 애기해도 이를 허술히 듣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나도 그때는 여러가지로 준비가 전혀 안됬었다 ...     내 나이 60 이다   나도 15 년전쯤 사업하다 쫄딱 말아 먹었었고 그래서 한 15 년 세월이 쉽지 않았다 ...   이렇게 쫄딱 말아 먹고  그래도 근근히 생활비 벌이는 했다 ...   그러다가 한 6 년전쯤  이렇게 지내서는 나의 노후가 너무 막막할것 같았다 ...  그래서  이때 부터  대기업의 핵심 기술분야 국내외 논문과 해외 글로벌 대기업의 각종 기술자료를 매일 매일 하루에 3 시간 이상을 돈이 되는 기술정보 확보를 위해서 꾸준히 세부 검토 분석을 했다 ...  그래서 현재는 카메라 분야 그리고 로봇 분야와 방산 레이더 개발 분야의 모든 노하우를 확보 성공한것은 아니고  이와 관련해서 나는 인터넷의 기술정보 분석으로 파악 가능한 돈이 되는 정보인 핵심 노하우 정보를 수십 가지 파악에 성공한 상태다 ....   내가 파악한 노하우를 소개하자면  SAR 위성에서 지상의 지형지물의 영상 데이터을 얻는 노하우 중 핵심 구현 노하우 전부는 아니고 그중 돈이 되는 몇가지 기술정보를 파악 성공했고  인공지능 분야의 경우도 삼성이 스마트폰에 10 개 국어 통번역 기능의 온 디바이스 AI 기술을 상용화해 출시 했는데  이의 구현과 관련해 공부해야 할 이슈가 굉장히 여러가지 인데  초거대 모델인 GPT-3 모델의 파인튜닝을 대기업들은 어떻게 처리하는지 라든가  OpenAI 가 엔비디아 A100 GPU 를 수천개 이상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어떻게 초거대 모델을 분산학습 처리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등등 이런 기술 이슈들을 그동안 6 년간 기술자료를 검토 분석했읍니다 ...   나름 성과도 있으니 이런 글도 쓰겠지요 ...   OpenAI 가 초거대 모델 개발을 위해 몇조원을 투입해 개발 성공했는데 나 같은 소기업이 가능하겠냐 라고 하시겠지만 요즘은 인터넷에 이런 고급 기술정보를 한 매일 매일 몇시간씩  몇년 검토분석하면 나름 의미있는 고급 정보를 확보하는게 가능하거든요 ...     

이쪽으로 관심있어서 연락 주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일인기업  딥네트워크    장석원   HP  010 3350  6509    이메일   sayhi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