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 네트워크 - 딥러닝 모델 분석/네트웍 통신/카메라 3A 튜닝 분야

[광학문자 인식 솔루션 이슈 분석 및 기술자문 전문] 제가 운영하는 일인기업 딥네트워크는 광학문자 인식 이슈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 기술자문이 가능합니다 ... 본문

Kernel Porting/Linux

[광학문자 인식 솔루션 이슈 분석 및 기술자문 전문] 제가 운영하는 일인기업 딥네트워크는 광학문자 인식 이슈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 기술자문이 가능합니다 ...

파란새 2024. 2. 29. 09:57

일인기업 딥네트워크의 딥러닝 기반 광학문자 인식 솔루션 이슈 분석 내용 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일인기업 딥네트워크의 대표이자 개발총괄인 장석원입니다. 저는 딥러닝 기반 광학문자 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학문자 인식이란 사람이 쓰거나 인쇄한 문서, 촬영된 사진이나 스캔된 이미지 내의 문자를 인식하여 기계가 읽고 편집할 수 있는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저는 이러한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신의 딥러닝 기술인 ViT 모델을 광학문자 인식쪽 이슈를 분석하였습니다. ViT 모델은 이미지를 고정 크기의 패치로 나누고, 각 패치를 임베딩 벡터로 변환하여 Transformer의 입력으로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Transformer는 병렬 처리, 긴 거리 의존성, 자기 주의 메커니즘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ViT 모델은 CNN 모델보다 더 높은 정확도와 더 적은 파라미터 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저는 사전 학습된 ViT 모델을 기반으로 하여, 광학문자 인식에 특화된 데이터셋에서 미세 조정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는것의 모델 구조를 분석작업을 했습니다. 저는 자신의 목표 도메인에 맞는 광학문자 인식 데이터셋을 구축 준비를 하려 하며,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셋도 활용 준비를 하였습니다. 저는 ViT 모델의 학습 속도, 패치 크기, Transformer의 층 수와 헤드 수 등을 조정하면서 최적의 성능을 찾는것을 분석했습니다. 

ViT 모델로 광학문자 인식을 구현하는 논문 3 가지의 핵심적인 세부 이슈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인기업 딥네트워크가 ViT 모델로 광학문자 인식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딥네트워크     장석원    010 3350 6509     sayhi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