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 네트워크 - 딥러닝 모델 분석/네트웍 통신/카메라 3A 튜닝 분야

챗 GPT 시대에 나는 어떻게 해야 앞으로 밥벌이(일)를 계속할수 있을까 ? 본문

Kernel Porting/Linux

챗 GPT 시대에 나는 어떻게 해야 앞으로 밥벌이(일)를 계속할수 있을까 ?

파란새 2023. 12. 27. 05:30

요즘 시대는 그야말로 급변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이 이제 거의 인간을 뛰어넘는 분야가 도래하고 있다 ...  몇일만 지나면 나는 나이 60 이다 ...  89 년에 대학원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30 년 넘게 했다 ...   사람이 성공하려면 실력이 100 점 이어야 하는데 세상여건 혹은 주변여건이 나를 제대로 도와줄수 있는 환경이 가능하면 성공으로 가는길을 단축할수 있다 ....  98 년에 IMF 환란 위기가 한국에 있어서 그때 저도 아픔을 겪었지만 또 이 때 인터넷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보급이 시작된 시기이기도 하다 ...  IMF 시기때 인터넷이 도입됬는데  이때 웹 서비스 만드는 기술 노하우 준비가 되 있었던 구글 / 네이버 / 다음 등등의 창업 멤버들은 웹 서비스를 설계해서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  나는 IMF 시기인 34 살때 이런 상용화 가능한 노하우 준비가 많이 부족했다 ...  IMF 시기에 이런류의 사업하라고 나에게 세상이 기회를 줬는데도 나는 그 기회를 잡을수 있는 기술 노하우가 너무나 많이 부족했다 ...  2000 년초 사람들은 제 3 의 물결이 온다라고 했다 ...  그 제 3 의 물결이라는것이 인터넷을 적용한 웹 서비스 설계 기술 즉 웹 으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부분을 모두 설계 능력을 준비했던  구글 / 네이버 / 다음 같은 창업자들은 20여년이 지난 지금 세상을 좌지우지 하고 있다 ...   IMF 시기 나는 대기업을 그만두었고(구조조정)  힘든 시기를 한 20 년 보냈다  ...   그리고 나이 60 인 현재 나는 그동안 6 - 7 년 인터넷으로 기술자료 및 국내외 논문분석을 한 10000 건 넘게 자료 검토분석을 하느라 하루에 서너시간을 자료 검토분석에 시간을 투입했고 .....   물론 이때도 밥벌이를 위해 일도 했다 ...    기술자료 및 국내외 논문분석을 한 10000 건 이 넘으니 이제 100 점짜리 기술을 확보한 분야가 한 세가지는 되는것 같다 ...   그동안  한 7 년 꾸준한 시간투자를 하는 시기에는 언제쯤 이나 100 점짜리 기술 노하우를 확보하나 그게 큰 고민이었다 ...  요즘엔 인터넷의 수백조개의 기술정보들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나의 인생이 바뀔수도 있다는것을 절감 한다 ...    인터넷의 수백조개의 기술정보에서 돈이 되는 100 점짜리 기술 노하우를 뽑아 내려면 그 만큼 시간투자가 필요하다 ...    나도 한 7 년 시간 투자했다고 했는데 거의 7 년 시간투자를 하니  돈이 되는 100 점짜리 기술 노하우 확보가 가능해 진것 이다 ...   세상에 공짜가 없읍니다 ...  이렇게 7 년 투자해야 돈이 되는 정보가 보입니다 ...  그 만큼 시행착오도 수백번 겪었다는 의미 입니다 ...    제가 7 년 시간 투자한 동안 제가 놀면서 했겠읍니까 ?  이때 저도 밥벌이 일 하면서 시간투자한겁니다 ....  

딥네트워크 / 장석원 / HP :  010 3350 6509 /  sayhi7@daum.net